티스토리 뷰
저는 전자제품을 구매하면 웬만하면 망가질 때까지 사용하는 편인데요.
2017년에 구입하여 약 6년 사용한 에어팟 1세대가 30분 정도의 러닝타임으로 방전되어 사용하지 못하는 상황이 되어 지인의 추천으로 알리 익스프레스( AliExpress )에서 할인받아 27달러(한화 약 37,000원)에 저렴하게 구매 하였습니다.
제가 포스팅을 하게된 이유는 제품이 너무 괜찮다는 생각이 들어 많은 사람들에게 공유하고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.
구매는 아래의 링크 확인하시면 됩니다. (이미지는 재미있어서 가져왔어요 ^^)
이번 포스팅은 제품의 외관을 먼저 살펴보고 사용후기에 대해 간단하게 리뷰하는 형식으로 진행하겠습니다.
| 개봉기
- 배송기간 : 주문은 지난 9/23에 해서 10/5에 받았습니다. 추석 연휴로 인해 국내 배송 지연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2주 만에 받게 되었습니다.
- 패키징 : 37,000원짜리 제품 치고는 아주 훌륭합니다. 저는 감히 에어팟과 견주어도 패키징은 절대 모자라지 않다고 생각합니다. 확인하시라고 사진을 자세히 첨부했습니다. 구성품 하나하나 꼼꼼하게 만들었다는 생각이 듭니다.
(단돈 4만 원도 안 되는 가격에 이런 퀄리티!! 세상 많이 좋아졌습니다.)
- 구성품 : 충전케이스, 이어버드, C타입케이블, 실리콘 팁(소/중/대), 다국어설명서(한글포함)
- 제품 퀄리티 : 이어버드 및 충전케이스는 만듦새가 훌륭합니다. 사진으로 보여 드릴게요.
그리고 조금 걱정했던 게 너무 저렴해 보이거나, 에어팟 프로 짭 느낌이 날까였는데... 그런 생각은 그냥 사라지네요.
그냥 다른 제품입니다. 외관만 가지고 평가해도 그렇다는 것입니다!!!
제가 꼭 리뷰를 하고자 했던 이유는 제품을 페어링 하고부터 입니다.
| 사용 경험
1. 사운드 품질 :
에어팟(1세대)을 기준으로 설명드릴게요.
베이스는 좀 더 강하지만 밀도 낮은 소리입니다. 좀 벙벙한 느낌이요.
해상력은 뛰어나진 않지만 전체 적인 소리를 골고루 재생해 주는 느낌입니다. 타격감도 딱히 강하지 않은 거 같네요.
몇 가지 장르의 음악을 들어 봤는데, 요즘 차트 상위에 있는 뉴진스의 음악이나 악뮤 같은 가벼운 노래가 듣기 좋더라고요. 베이스가 강한 힙합이나 락은 좀 더 적응해 봐야겠다는 생각입니다. 전반적인 밸런스가 나쁘지 않고 저렴한 느낌은 아닙니다.
2. 노이즈 캔슬링(ANC)
결론부터 얘기하자면, 이게 대박입니다. 크게 3가지 모드가 존재합니다. 일반모드 : 외부의 일부 소리가 유입됩니다. 투과모드 : 외부의 대부분의 소리가 유입됩니다. 노이즈캔슬링모드 : 대부분의 소리가 차단됩니다. 차단정도를 높이면 굉장히 집중해서 음악 청취가능
사실 노이즈 캔슬링을 많이 경험해보지 못했지만, 모드에 따라 확연히 차이가 비교되었습니다. 투과모드로 음악감상이나 영화를 볼 때는 외부의 소리가 유입되어 위험한 상황을 모면할 수 있을꺼 같습니다.
3. 영화, 유튜브 감상 후기
유튜브는 음악방송이나, 예능을 볼때는 정말 몰입해서 볼 수 있었습니다. 음질 자체가 편해서 그런지 좋다 나쁘다를 떠나서 그냥 몰입이 되는 것을 느꼈습니다. 영화를 볼 때도 공간감도 느껴졌고, 대사의 전달도 잘 되어 괜찮은 감상을 할 수 있었습니다.
| 추천 사유
이런 분들께 이 제품을 권하고 싶습니다.
- 아이폰, 안드로이드폰 사용자 (어떤 플랫폼에서든 호환성이 좋아서)
- 저렴한 금액에 ANC기능과 EQ기능이 탑재된 무선 이어폰을 경험하고 싶은 사람
- 에어팟 프로는 사고 싶은데 가격이 부담되는 사람
- 구형 이어폰이 고장 난 사람
- 에어팟 짭 사용에 실망한 사람
글을 마치며...
최대한 다양한 내용을 다루려고 했는데 여러분께 도움이 되었는지 모르겠네요.
예전에는 비싼 제품이 좋은 제품이다라는 생각이 있었는데, 이제는 많이 발품을 팔수록 저렴한 가격에 좋은 제품도 구매할 수 있는 세상이 되었네요. 이런 게 해외직구의 메리트가 아닐까 생각합니다!
이상으로 Baseus Bowie M2s 베이스어스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및 구매 후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.
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.